공정위 뉴스

시장경제의 파수꾼, 자유롭고 공정한 경쟁촉진

공정위뉴스 공정위소식 해명 | 상세

해명


페이스북으로 이동하기 트위터로 이동하기 SNS로 해당 게시물을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

해명 상세 4.17(월)SBS의 「서원유통 ‘갑질’횡포.공정위 수개월째 감감무소식」의 게시물
제목 4.17(월)SBS의 「서원유통 ‘갑질’횡포.공정위 수개월째 감감무소식」 
담당부서 소비자과 등록일 2017-04-18
첨부파일 hwp파일20170417_SBS_보도해명자료(수정).hwp   다운로드  바로보기
pdf파일20170417_SBS_보도해명자료(수정).PDF   다운로드  바로보기
법령


<언론 보도내용>

□ SBS는 2017. 4. 17.(월) 뉴스에서 다음과 같이 보도하였습니다.

 ㅇ “공정거래위원회가 서원유통 탑마트의 ‘갑질’ 횡포에 대해 직권조사에 들어갔는데 수개월째 감감 무소식입니다. 조사인력 부족이 이유라는데, 관련 증거나 진술이 확보된 점을 감안하면 직무유기라는 지적과 함께 대형업체 봐주기 의혹을 자초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입장>

□ 공정위가 ㈜서원유통의 ‘갑질’ 횡포에 대한 증거를 확보하고도 늑장 대응하여 해당 업체를 봐주고 있다는 기사내용은 사실과 다르니 보도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공정위는 제보 등을 통해 ㈜서원유통의 법위반 혐의를 인지하고 직권조사를 실시했으며 현재 절차에 따라 사건을 처리 중에 있습니다.

 ㅇ 다만, 조사진행 중 ‘17년 2월 언론보도 등을 통해 새로운 법위반 혐의가 발견되었고 이를 포함해 심사하느라 다소 시일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ㅇ 조속하게 사건 심사를 진행하여 금년 상반기 내에 심사를 마무리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