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쟁정책

경쟁정책(상세)
경쟁정책(상세) - 제목, 게시일, 내용 순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목 공정거래위원장, 코로나 19 바이러스 관련 국내 기업들의 애로사항 청취
게시일 2020-02-26 19:53

공정거래위원장, 코로나 19 바이러스 관련 국내 기업들의 애로사항 청취

 

2 24일 월요일 경기도 소재 전자부품 제조업체 생산 현장을 공정거래위원장이 방문하였습니다.

 

전기·전자분야 대·중소기업 대표 관련 단체장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조성욱 위원장은 코로나 19 대응 과정에서 부품·원자재 수급차질로 인해 납품지연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하도급업체들에게 부당하게 부담이 전가되는 일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살펴 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성욱 위원장은 코로나 19사태로 어려움을 겪거나 대외 리스크로 인해 국내로 유턴하는 협력사에 대한 지원방안 등을 마련하는 기업에게는 공정거래협약 평가 시 가점을 신설하여 올해부터 바로 부여한다고 합니다.

 

또한, 납품대금조정 신청가능 요건 확대 등 하도급 업체들의 협상력을 높이기 위해 공정위가 추진 중인 제도 개선 사항 등을 설명하고 중소기업들이 이러한 제도들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대기업들이 나서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성욱 위원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고통분담에 동참해준 기업들에게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업계와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애로사항이 해소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달하였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