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

보도(상세)
보도(상세) - 제목, 담당부서,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순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목 추석 명절 전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담당부서 제조하도급개선과 등록일 2018-08-03
첨부파일
  • 180803(참고)추석 앞두고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운영.hwp (201KB) 다운로드 바로보기

공정거래위원회는 추석 명절을 대비해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를 2018년 8월 6일부터 2018년 9월 21일까지(47일간) 운영할 계획이다. 

 

추석 명절 즈음에는 자금수요가 급격히 증가해, 중소기업이 하도급대금을 적기에 지급받지 못할 경우 자금난 등으로 경영의 어려움을 겪게 될 우려가 크다.

 

공정위는 중소 하도급업체들이 하도급대금을 신속하게 지급 받을 수 있도록 추석 명절 이전에 한시적으로 신고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이하 신고센터)는 전국 5개 권역에 10개소를 설치해 운영한다.(수도권 5개, 대전·충청권 2개, 광주·전라권 1개, 부산·경남권 1개, 대구·경북권 1개)

 

공정위 본부와 지방사무소는 물론 하도급분쟁조정협의회에도 신고센터를 설치해 중소하도급업체의 신고 편의성을 제고할 예정이다.

 

신고센터에 접수된 사건은 통상적인 신고처리 방식과 달리 하도급대금 조기지급에 중점을 두고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할 계획이다.

 

법 위반행위 조사는 통상적인 사건처리 절차에 따라 추진하되, 추석 명절 이전에 신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원사업자에게 자진시정이나 당사자 간 합의를 적극 유도할 예정이다.

 

특히, 수급사업자의 부도 위기 등 시급한 처리가 요구되는 사건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도록 할 예정이다.

 

신고는 우편, 팩스, 누리집 접수와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또한 공정위는 회원사들이 하도급대금을 지연 지급하지 않고 추석 명절 이전에 적기 지급하도록, 대한상공회의소 등 주요 경제단체에 홍보를 요청할 계획이다.

 

아울러, 각 지방사무소에서는 관내 주요 기업을 상대로 하도급대금을 적기에 지급하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추석 명절 이전 신고센터 운영은, 중소기업들의 자금난을 해소하고 경영안정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불공정 하도급 예방 분위기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페이지 URL : http://www.ftc.go.kr/www/selectReportUserView.do?key=10&rpttype=1&report_data_no=7885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