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뉴스

시장경제의 파수꾼, 자유롭고 공정한 경쟁촉진

  • 공정위 뉴스
  • 공정위소식
  • 보도

보도

보도(상세)
보도(상세) - 제목, 담당부서, 등록일, 첨부파일, 법령, 내용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목 [해명]한국일보(3.26.월) 외부 교육 빌미로.....공정위·대기업·로
담당부서 경쟁정책과 등록일 2018-03-26
첨부파일
  • 20180326(해명) 외부교육 빌미로...공정위·대기업·로펌 3각 커넥션 기사 관련.hwp (136KB) 다운로드 바로보기

 <언론 보도내용>

 □ 한국일보 2018.3.26.(월) 기사에서 “공정거래위원회 직원들이 대기업과 대형 법무법인 등을 회원사로 둔 민간단체가 주관하는 외부 교육 프로그램을 유달리 ‘편애’해 눈총을 받고 있다”, “문제는 공정위 임직원이 참여하고 있는 전체 외부기관 프로그램 중 연합회 비중이 너무 ‘압도적’이라는 데에 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입장>

□ 공정거래 법규 준수 유도 및 공정거래 문화 확산을 위해 기업에 대한 공정거래법 교육 등은 그 필요성이 큽니다.

 ㅇ 다만, 공정위가 2013.9월 ‘외부강의 심사지침’을 개정하여 개별기업체가 주관하는 외부강의 참여를 금지함에 따라, 기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강의는 사실상 공정경쟁연합회로 창구가 일원화되어 상대적으로 다른 기관보다 공정경쟁연합회 강의 횟수가 많은 것입니다.


 ㅇ 아울러, 공정경쟁연합회 이외의 사업자단체에서 요청을 하는 경우 공정위 직원이 교육을 하고 있으나, 이러한 요청이 많지 않으므로 상대적으로 공정경쟁연합회 강의 횟수가 많은 것으로 나타난다는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공정위는 외부강의 요청을 받는 경우 해당직원이 감사담당관에 사전신고 및 승인을 받는 방식으로 투명하게 관리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페이지 URL : http://www.ftc.go.kr/www/selectReportUserView.do?key=11&rpttype=2&report_data_no=7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