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

보도(상세)
보도(상세) - 제목, 담당부서,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순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목 국내외 플랫폼 사업자의 소비자 보호의무 이행 점검 실태조사 결과 발표
담당부서 소비자정책총괄과 등록일 2024-11-29
첨부파일
  • 241129(참고) 국내외 플랫폼 사업자의 소비자 보호의무 이행 점검 실태조사 결과 발표.hwp (600KB) 다운로드 바로보기
  • 241129(참고) 국내외 플랫폼 사업자의 소비자 보호의무 이행 점검 실태조사 결과 발표.hwpx (630.77KB) 다운로드 바로보기
  • 241129(참고) 국내외 플랫폼 사업자의 소비자 보호의무 이행 점검 실태조사 결과 발표.pdf (632.87KB) 다운로드 바로보기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 이하 공정위’)국내외 플랫폼 사업자의 소비자 보호의무 이행 점검 실태조사 결과발표하였다.

 

이번 실태조사는 ’23년 기준 온라인쇼핑 거래액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해외 직구 규모 증가로 해외 온라인 플랫폼 이용이 급증하면서 소비자 불만 및 분쟁 건수도 함께 증가함에 따라 공정위가 지난 3월 발표한 해외 온라인 플랫폼 관련 소비자보호 대책일환으로 추진되었다.

페이지 URL : http://www.ftc.go.kr/www/selectReportUserView.do?key=10&rpttype=1&report_data_no=10906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