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상세검색 상세검색 상세검색 검색 - 제목, 저자, 원제, 발행국, 자료유형, 행위유형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목 저자 원제 발행국 전체 미국 일본 유럽연합 영국 독일 호주 OECD WTO ICN 중국 기타 아시아 유라시아 자료유형 전체 경쟁법.제도 주요사건 정책.동향 > 선택 행위유형 전체 카르텔 기업결합 경제력집중억제 불공정거래행위 소비자정책 시장분석 하도급,가맹유통 시장지배적지위남용 기타 총 10845 개 의 결과를 찾았습니다. 경쟁, 독점 유지보수 및 소비자 전환 비용 내구재 업체의 유지보수 시장 독점화에 대한 논문. 이론적 측면에서 유지보수 시장에서 기업의 행위가 반독점 위반을 구성할 수 있다는 대법원 판결을 조사한 결과, 내구재 제조업체의 유지보수 시장 독점화에 대한 기존의 이론과 대조적으로 이같은 관행이 사회 및 소비자 후생을 감소시키는 것이 아니라 증가시킨다는 상이한 결론을 내리... 미국 > 미국연방거래위원회 | 2003-03-31 | 원문 버트란드 경쟁에 대한 비대칭적 진입비용의 효과 기업들이 상이한 진입 비용을 가질 수 있다는 가정 하에서 버트란드 경쟁자들 사이에서 2단계 진입 및 가격 설정 모델을 일반화시키고 있는 연구조사 자료임. 미국 > 미국연방거래위원회 | 2003-03-31 | 원문 도덕적 해이, 기업결합과 시장력 시장력(market power)에 대한 대부분의 분석 결과는 경영자가 주주의 완벽한 대리인이라는 가정하에 추론된 것이나 본 논문은 이와 같은 가정을 완화하여 시장력을 분석하고 있음. 본 논문은 일반적 모델을 개괄한 후 선형수요의 경우를 검토하고 최적이윤공유, 가격효과, 도덕적해이가 기업결합 분석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미국 > 미국연방거래위원회 | 2003-03-31 | 원문 제너럴 밀스사의 문제에 관해 제너럴 밀스사는 미국 제 2위 시리얼 제조업체로서 관련 업체인 랠코프 홀딩사를 인수함. 이는 시리얼 시장의 경쟁을 저해, 관련 제품의 가격 상승을 유발할 우려가 크다고 판단됨. 이를 시정하기 위해 미 연방거래위원회는 랠코프 홀딩사에 납품하던 업체들이 종전과 마찬가지로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함. 미국 > 미국연방거래위원회 | 2003-03-31 | 원문 진입 정책과 진입 보조금 업계의 진입과 관련하여 왜 정부가 상이한 정책을 취하는지를 다루고 있는 보고서. 진입자의 한계 및 고정비용에 대한 완전 및 불완전 정보상황 하에서 진입을 촉진할 수 있는 최적 수단에 대해서도 분석하고 있음. 미국 > 미국연방거래위원회 | 2003-03-31 | 원문 자주 제기되는 광고 관련 질문들: 중소기업을 위한 지침 일반적인 광고 정책에 관한 FTC의 지침자료. 연방거래위원회법 하에서 광고주들에게 적용되는 규정에 의하면 광고는 사기성을 배제하고 진실성이 있어야하며 광고주는 그 광고를 뒷받침할 만한 증거를 바탕으로 하여 공정해야 한다고 주장함 미국 > 미국연방거래위원회 | 2003-03-31 | 원문 건강보조식품 : 산업광고지침 미국연방거래위원회의 광고지침. 주로 건강 보조 식품 광고에 적용되는 공정거래위원회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음. 특히 건강 보조식품 광고 책임자들의 상품 레이블, 패키지, 카달로그, 직접판매 자료 등에 대한 감독을 기술하고 있는 내용임. 미국 > 미국연방거래위원회 | 2003-03-31 | 원문 미국 제조 기준 준수 미국에서 제조된 상품에 대한 허위광고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연방거래위원회법을 설명하고 있는 지침자료. "미국산(Made in USA)" 이라는 문구를 사용하려는 상품 판매자들에게 제공되는 광고에 대한 정책 안내서로서 상품의 광고와 레이블에 관한 포괄적인 내용을 담고 있음. 미국 > 미국연방거래위원회 | 2003-03-31 | 원문 장례규정 준수 장례상품과 서비스에 대하여 정확하고 구분된 가격 정보등을 수록하고 있는 FTC의 지침자료. 장례규정이 금지하고 있는 사항과 준수해야 할 장례절차나 진행에 따른 비용 등을 알려주고 있음. 미국 > 미국연방거래위원회 | 2003-03-31 | 원문 허리선 프로젝트 캠페인 - 체중감량 목표의 설정 체중감량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달성하기 위해서는 식습관에 대한 파악과 합리적인 감량 계획이 필요하다는 FTC의 지침자료. 성공적인 감량과 체중관리를 위해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상품과 프로그램의 선택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음. 미국 > 미국연방거래위원회 | 2003-03-31 | 원문 처음 페이지로 이전 10페이지 이동 이전 페이지 1021 1022 1023 1024 1025 1026 1027 1028 1029 1030 다음 페이지 다음 10페이지 이동 끝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