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공고

공지/공고(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등록일, 첨부파일, 조회, 내용 순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목 제19회 모의공정거래위원회 경연대회 개최 취소 공고
담당부서 심판총괄담당관 등록일 2020-06-03
첨부파일 미개최 공고(안).pdf (48.97KB) 다운로드 바로보기
조회 8642

 



                            제19회 모의공정거래위원회 경연대회 개최 취소 공고


 




   공정거래위원회는 우리 사회 경제계에 주도적 역할을 하게 될 대학()생들에게 공정거래 관련 법령과 제도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공정한 시장경제질서 및 소비자 권익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하여 2002년부터 매년 「모의공정거래위원회 경연대회」를 개최하였으며,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였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예상치 못한 감염병으로 전 세계가 상상도 못할 어려움과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공정거래위원회는 코로나19의 감염 위험과 당면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의 예산감액 등을 감안하여 이번 경연대회를 개최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모의공정위 경연대회를 준비하고 개최를 기대해 온 대학()생분들과 교수님들의 아쉬운 마음이 크겠으나, 금년도의 미개최 결정이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사회적 요구에 동참하고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정부의 재원마련에 따른 조치임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내년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19회 모의공정거래위원회 경연대회」 개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 아울러 내년 경연대회를 준비하는 참가자들을 위하여 올해는 기존에 없었던 다채로운 지원방안을 계획 중이고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오니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 URL : http://www.ftc.go.kr/www/cop/bbs/selectBoardArticle.do?key=13&bbsId=BBSMSTR_000000002424&bbsTyCode=BBST01&nttId=95933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